유통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초저가 경쟁에 나섰다. 지난해부터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고물가에 소비시장이 위축되면서 ‘물가 안정’을 내세워 초저가를 돌파구로 마련한 모양새다. 이마트는 올해부터 매월 식품 3종과 가공·생활용품 40종을 선정해, 한 달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가격파격’ 행사를 진행 중이다. 2월은 양파, 냉동만두, 소불고기 3종
고물가·고금리가 이어지고 있는 올해도 설 선물세트 시장에서 양극화가 나타나고 있다. 장기적 불황 여파에 따라 1만원대 수준의 저렴한 선물세트 수요가 높은 동시에 수억원대에 달하는 고급 위스키까지 극과 극 소비가 뚜렷해진 모양새다. 백화점은 프리미엄 상품을 앞세워 고객 잡기에 나섰고, 대형마트는 중저가 가성비 상품 중심으로 명절 특수를 노리는 모양새다. 백
새해를 맞은 백화점 업계가 조금 이른 설 선물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2일부터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설이 2월 10일로 한 달 넘게 남았지만 원활한 수요 파악을 위해 한발 먼저 움직이겠단 계획이다. 유통업계는 고물가가 장기간 이어지며 소비 심리가 위축된 만큼 ‘가성비’를 내세운 상품과 양극화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제품을 동
“선물로 들어온 스팸 추석 선물 세트 판매합니다. 포장도 안 뜯은 새 상품인데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가져가세요.”추석을 맞아 중고거래 플랫폼에 선물로 받은 다양한 추석 관련 물건이 올라오고 있다. 고물가 시대에 선물세트 되팔기로 일명 ‘짠테크’(짠돌이+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6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서 서울 강서구 마
올해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가에서 선보이는 추석선물 세트가 ‘극과 극’ 양상을 보이고 있다. 고물가 현상이 심화되면서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과 저렴한 가성비 제품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이다. 추석 선물 시장이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한 만큼 유통업계도 ‘양극단 전략’을 펼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일찍 살수록 더 저렴하다
2023년 계묘년 설 선물 트렌드는 ‘가성비’와 ‘가치소비’가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최근 이어지고 있는 고물가·고금리 상황에서 실속있는 ‘가성비’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자, 단지 비싸기만 한 상품보다는 저렴하면서도 실속있거나, 마음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한 최신 트렌드가 반영되기 시작한 것이다. 또 전단지를 없애고 선물 세트에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형마트의 가성비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가 설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약 20% 증가했다. 롯데마트의 세트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가성비 구성을 확대한 축산 선물세트가 30% 이상 상승했다. 이번 설에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축산 선물세트 '
올해도 어김없이 편의점 업계의 고가 설 선물 판매가 시작됐다. 명절 시즌에만 고급 자동차, 고가의 여행 상품 등을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특별상품인 셈이다. 이는 최근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대형마트 업계가 비교적 저렴한 가성비 선물세트를 내놓는 흐름과 반대되는 상황이다. 편의점 업계는 왜 수백,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고가 선물 판매에 나선 걸까. 실제 올해 편의
편의점업계가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 설을 맞아 설 선물세트 할인판매에 돌입한다. 전통적인 설 선물세트가 아닌 이색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겨냥했다. 무엇보다 ‘프리미엄’, ‘한정판’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와 ‘위드코로나’, ‘엔데믹' 등 사회적 변화에 맞추는 한편 사전 예약 구매 혜택을 강화하고, 상품 구색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고물가 현상이 이어오면서 소비에도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 역시 다양한 소비층이 구입할 수 있는 설 선물 세트 마련에 나섰다. 즉 아주 비싼 '프리미엄' 제품 또는 저렴한 '가성비' 제품이다. 중간 가격 제품은 축소하고, 극과 극 가격의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먼저 대형마트 업계는 기존 명절에 판매하던 가성비 제품 수량을 더 늘렸다. 먼저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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